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블록스(Roblox)의 연혁, CEO, 수입원, 미래 전망

by bigmoneyline 2023. 8. 26.
반응형

로블록스(Roblox)의 연혁, CEO, 수입원, 미래 전망 

로블록스 연혁 CEO 수입원 전망

서론

로블록스(Roblox)는 2004년 David Baszucki와 Erik Cassel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DynaBlocks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으나, 2005년에 Roblox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로블록스는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과 게임 생성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메타버스의 대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연혁

로블록스의 연혁

2004년 Dynablocks 창립. 2005년 Roblox로 이름변경. 2006년에는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론칭했습니다. 2008년에는 가상 화폐 "Robux"가 도입되었습니다. 2013년에는 모바일 플랫폼(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게임 개발 스튜디오용 툴인 Roblox Studio가 발표되었습니다. 2015 년에는 Xbox One 플랫폼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에는 Roblox Corporation이 자사의 첫 투자 라운드에서 9,200만 달러를 조달했습니다. 2018년에는  국제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하며,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게임의 수요가 급증, 로블록스의 사용자 수와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미국 증권 거래소(NYSE)에 상장되었습니다.

 CEO

로블록스(Roblox)의 CEO는 창업당시에 공동창업자 에릭카셀과 데이비드 바수즈키였는데 에릭카셀이 2013년 간암으로 45세로 사망하게 됩니다. 데이비드바수즈키는 2004년 설립 이후로 CEO 자리를 지속적으로 맡고 있습니다. David Baszucki는 기술 엔트리프리너로, 로블록스 이전에도 다른 스타트업과 기술 회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는 로블록스를 통해 "사람들이 함께 경험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중심 목표라고 여러 차례 언급했습니다. Baszucki의 지도 아래, 로블록스는 원래 단순한 게임 생성 플랫폼에서 시작하여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그 경험을 공유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로 발전했습니다. 2021년에는 미국 증권 거래소(NYSE)에 상장하기도 했고, 이를 통해 회사의 가치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David Baszucki는 로블록스의 메타버스 포텐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로블록스가 하나의 게임이 아닌, 다양한 게임과 활동, 경험, 심지어는 교육과 같은 여러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비전을 가지고 회사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수입원과 제품

로블록스(Roblox)는 여러 가지 수익 모델을 가지고 있지만, 주요 수입원은 내부 가상 화폐인 "Robux"의 판매입니다. 사용자들은 Robux를 실제 돈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다양한 가상 아이템, 게임 내 경험, 또는 게임 자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자신들이 만든 게임이나 아이템을 Robux로 판매할 수 있고, 이로 얻은 Robux를 실제 화폐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로블록스는 게임 개발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도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요 제품과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Roblox 플랫폼이 가장주요한 로블록스의 제품입니다 그 공간에서는 사용자가 만든 게임과 경험을 호스팅합니다. 플랫폼 자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다양한 유료 옵션과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Roblox Studio가 있는데 이는 게임 개발을 위한 전문 도구입니다. 사용자들은 이 도구를 사용해 간단한 게임부터 복잡한 가상 경험까지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상 아이템 및 액세서리는  자신의 아바타를 개인화하기 위해 다양한 가상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잇습니다. Roblox Premium 제품은 월별 구독 서비스로, 구독자에게는 Robux 할인, 게임 내 특별 혜택, 프리미엄 전용 아이템 등 다양한 이점이 제공됩니다. 교육과 트레이닝 상품은 로블록스가 교육용 플랫폼으로도 사용되며, 코딩 교육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 자료와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 산업뿐만 아니라, 가상 경험, 소셜 네트워킹,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래 전망

다음은 로블록스의 미래 전망을 좋게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있는 몇 가지 주요 포인트입니다. 로블록스는 게임을 넘어서 다양한 가상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메타버스의 주요 구성 요소로 로블록스를 위치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로블록스는 이미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국제적으로 확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에 글로벌 사용자 기반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로블록스의 강점 중 하나는 사용자 참여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다른 사람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구조는 지속적인 참여와 활성화를 촉진합니다.게임 내 아이템 판매, 가상 화폐, 월별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가지고 있어,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입니다. 로블록스는 교육적 측면에서도 활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코딩 교육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이런 분야에서의 교육과의 연계 활용이 더욱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상장을 통해 큰 규모의 투자를 받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기술 발전을 진행 중에 있어 로블록스는 이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블록스는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지만,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로 사용자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포인트로 볼 때 물론, 모든 기업에는 리스크 요인이 존재하며, 경쟁 환경, 기술 변화, 사용자 트렌드 등에 따라 변할 수 있지만 로블록스의 미래 전망은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로블록스의 현재 2023년 8월 26일 주가는 26.81$로 2022년 초에 주당 100$이 넘은 때 대비하면 아주 많은 폭으로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로블록스홈페이지가기

반응형

댓글